본문 바로가기
중동

이집트@사카라의 세라피움

by 신기황 2024. 5. 3.
728x90


사카라(Saqqara) 근처에서 땅을 파는 동안, 팀은 여러 개의 지하 터널로 구성된 지하 구조물의 진입로를 따라 늘어선 일련의 긴 스핑크스를 발견했다.

마리에트와 그의 팀이 가까스로 안으로 들어갔을 때, 그들은 조세르의 계단식 피라미드 북서쪽에 있는 사원 아래 석회암에서 파낸 일련의 갤러리를 발견했습니다.

더 작은 것들은 나무 석관과 다른 일반적인 장례식 유물의 존재와 같은 지하 묘지였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방은 다른 방과 전혀 달랐습니다.

그레이트 갤러리는 실제로 24 개의 큰 검은 화강암 상자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것들은 구조물의 나머지 부분에서 발견 된 다른 나무 석관보다 훨씬 더 큰 비율이었습니다.

높이 3m, 길이 4m, 깊이 2m 이상, 무게는 약 80톤으로 추정됩니다. 각 상자는 낮은 바닥의 틈새에 삽입되었습니다.

24개의 상자 중 22개는 틈새 한가운데에 완벽하게 배치되어 있고 2개는 중심에서 벗어났습니다.

이 인상적인 용기 중 단 세 개만이 거칠어 보이는 상형 문자 비문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절단과 광택이 매우 정교했던 이 상자의 제작자에게 기대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정밀도로 조각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석관을 만든 사람들은 화강암 표면을 극도로 연마할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 상형 문자를 조각한 이집트인들은 동일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는 데 훈련된 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식 고고학은 이곳이 이집트의 헬레니즘 시대의 오시리스 숭배와 아피스 신의 요소를 통합한 숭배인 혼합주의 여신 세라피스에게 바쳐진 사원에 주어진 이름인 세라피움이었다고 주장합니다.

방부 처리된 황소의 시체는 종종 세라피움에 보관되었는데, 아피스 신이 황소의 모습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며, 작은 터널에서 발견된 많은 작은 나무 관에서 정확히 발견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고고학자 팀은 거대한 갤러리의 화강암 상자에도 황소의 미라가 들어 있으며 그러한 시체는 과거에 툼 레이더가 훔친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사실,상자의 모든 l은 완전히 비어있는 것으로 발견되었습니다.

그 대신, 황소가 들어 있는 일반적인 나무 석관이 많이 발견되었는데, 그 석관들은 사람들이 예상할 수 있는 고전적인 이집트 양식으로 만들어졌다.

뿐만 아니라, 툼 레이더로 추정되는 사람들도 그들에게 관심이 없었다.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석관 중 하나에는 놀라운 장례 유물과 귀중한 물건, 비석 및 기타 귀중한 보석이 있는 인간 미라가 들어 있었습니다.

고전 고고학이 주장하는 것은 한 무리의 무덤 도굴꾼들이 검은 화강암 상자 안에 황소 미라를 훔쳤지만 진짜 보물은 갤러리 안에 남겨 두었다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오귀스트 마리에트 이전에 어떤 도굴꾼이 갤러리를 통과했다는 증거는 전혀 없습니다.

아무도 검은 화강암 상자의 30톤 뚜껑을 제거하려고 시도하지 않았다는 것을 논리적으로 분명하게 하는 또 다른 흥미로운 사실이 있습니다: 그러한 뚜껑 중 하나를 간신히 움직이기 위해 Mariette와 그녀의 팀은 당시 사용 가능한 방법을 사용하여 폭발물을 사용하여 내부를 엿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과거의 단순한 도굴꾼들이 30톤의 돌 뚜껑을 제거할 수 있었을까요? 그들은 어떻게 그것들을 제자리로 되돌려 놓았습니까? 도굴꾼 무리가 황소 미라를 훔치기 위해 그토록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그 자리에 황금 유물을 남겨 두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카라의 세라피움은 기원전 13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이 상자들은 고대 이집트의 제작 방법, 특히 그 시기의 제작 방법을 제시하지 않는다.

상자의 외부는 완전히 완벽하지는 않지만 내부는 초광택 화강암 표면에 새겨진 정확한 90도 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뚜껑은 단순한 돌 블록이 아니라 내부에 구멍과 돌기가 새겨져 있습니다.

마리에트는 상형문자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 후자는 작은 갤러리에 많지만 화강암 석관은 세 개를 제외하고는 모두 깨끗합니다.

24개의 상자 중 3개의 상자에 새겨진 글은 나중에 만들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