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동

이집트@조세르의 피라미드

by 신기황 2024. 4. 26.
728x90

 

계단 피라미드의 일반적인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Djoser의 장례식 단지는 고대 도시 멤피스의 북동쪽에있는 Saqqara의 묘지에 세워진 장례식 구조입니다.

그것은 건축가 Imhotep에 의해 III 왕조의 통치자 인 Djoser의 매장을 위해 세워졌습니다.

피라미드는 거대한 장례식 단지의 주요 구조입니다.

가장 오래된 이집트 피라미드로 여겨지는 이 피라미드는 6개의 마스타바(크기가 줄어듦)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건설 중에 프로젝트가 변경되었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Djoser가 기존의 오래된 구조물 주위에 기념비를 세우기로 결정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본 구조는 실제로 피라미드의 전체 스타일과 정말 다릅니다.

내부의 디지털 모델

원래 건물은 높이 62m, 기단 109m× 125m였으며 석회암이 건축에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나중에 건물 정면의 장식 모티브가 될 Tura의 흰색 석회암 블록으로 조심스럽게 배열되었습니다.

피라미드의 끝에는 피라미드 대신 테라스가 있었고 전체는 군주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갈 수있는 신성한 계단처럼 보였습니다.

북쪽에는 남북으로 향하는 내리막길로 이어지는 입구가 있는데, 이 입구는 한때 3톤의 블록으로 막혀 있었고 분홍색 화강암으로 덮인 4m 높이의 방으로 이어지는 우물로 이어집니다.

장례식 아파트는 벽의 노란색 석회암에 놓인 수천 개의 타일로 장식되어 있으며, 흰 돌 몰딩으로 러시 묶음을 나타내고 밧줄과 기둥을 모방합니다.

피라미드의 동쪽 기슭에는 11개의 우물이 있는데, 그 바닥에는 왕실 공주와 유아의 매장지였던 회랑이 더 있으며, 금박을 입힌 나무 조각, 정교하게 조각된 꽃병, 왕실 아이의 유해가 들어 있는 설화 석관이 있습니다.

조세르의 피라미드는 가장 오래된 피라미드로 여겨지지만, 그 원시적인 특징은 기자와 아비도스에서 발견되는 오래되고 거석이며 세련된 스타일이 아니라 더 최근의 이집트 스타일을 분명히 생각나게 합니다.

그 적당한 크기로 인해 연구자들은 이 작은 단지가 기자 단지 이전에 지어졌으며 그 이후에 더 잘 개발되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대신 제 3 왕조의 이집트인들이 기존의 피라미드의 디자인을 모방하려고 시도했지만 결과는 덜 정확했으며 더 발전 된 조상을 모방하려고 시도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실, 피라미드의 주축 끝에 있는 소위 묘실에 있는 거석 구조물은 이집트에서 발견된 어떤 것과도 다르며, 정밀하게 절단된 돌을 대칭으로 배치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집트 학자들은 그 구조물이 석관이 될 것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미라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제외하고는 이집트에서 발견된 다른 종류의 석관과는 눈에 띄게 다릅니다.

 
 

 

728x90